순간이 영원해 지는 곳

청소하기 쉬운 가습기 선정기 본문

정보&Tip

청소하기 쉬운 가습기 선정기

nenunena 2016. 10. 1. 16:27

물건을 살 때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편인데, 내 소중한 시간들여 찾아본 내용들을 나만 알고 넘어가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도 좋겠다 싶어 글을 써본다.

오늘 고른 제품은 가습기!

<선정 조건>

초음파형
청소가 쉬울 것 - 진동자가 본체가 아닌 물통에 있거나 독립형이어야 함.
분무량 보통 이상 (200cc/hour 이상)
물통 용량 보통 이상 (1.5L 이상)
저소음 신경쓴 제품일 것
소비전력 30W 이하

위 조건을 만족하는 서도 저렴한 제품!

<2016.10.01 기준 후보들>


대우 DEH-C450 - 5~6만원: 220cc/hour, 2.5L, 30W, 낙수소음 방지, 무드등, 물통에 스테인레스 진동자, 청소솔 내장, 손잡이 있음, 부유체 없는 제품이 최신


트윈텍 민트픽 가습기 H3 - 5~6만원: 250cc/hour, 2.5L, 20W, 세라믹코팅 진동자, 모듈형, 플로팅독 방식(진동자 독립형), 물위에 진동자가 뜨는 방식으로 물이 덜 튀어서 소음이 덜함, 손잡이 있음


써큐온 H250 - 5만원 내외: 250cc/hour, 2.5L, 28W, 제품 통째로 물세척, 무드등, 아로마 전용 투입구, 손잡이 없음

<최종 선정>

대우 DEH-C450, 트윈텍 민트픽 가습기 H3 중에 고민..

특장점이라면,
대우 DEH-C450: 수명이 긴 스테인레스 진동자, 가로로 긴 형태라 청소가 쉽다.
트윈텍 민트픽 가습기 H3: 역시 수명이 긴 세라믹 코팅된 독립형 진동자, 진동자와 물통이 분리되어 깨끗이 청소하기 좋다. 위아래로 길다.

두 제품 모두 수명이 긴 소재의 진동자와 청소가 용이하다는 면에서 합격. 무드등 따위는 아무래도 상관없으나, 물통 손잡이나 본체 손잡이, 청소솔, 공기 흡입구 필터, 까지 세세한 부분에 신경 쓴 제품인듯하여 나는 대우 제품을 선택했다.

둘 다 초미세 미스트 가습도 된다는데, 체감하긴 어려울 듯 하고.. 어차피 사무실 습도만 높이면 된다.

크고 흰 주전자 처럼 생긴 민트픽 가습기나, 무슨 수조처럼 생긴 대우 제품이나, 디자인은 뭐 개인취향이긴 한데 단순하고 튀지 않는 민트픽 가습기가 디자인은 더 낫지 싶다. 위 아래로 긴 디자인이라 상대적으로 공간도 덜 차지하고. 근데 물통이 투명한 디자인이 남은 물의 양을 파악하는 면에서는 좋을 듯 싶다.

Comments